(주)세인홈시스의 싱크리더는 음식물처리기 제조부터 판매까지 하는 기업이다. 올해로 16년간 노하우를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품질 좋은 음식물처리기를 판매하고 있다. 싱크리더 제품은 무방향성 안전 뚜껑 센서(특허 제10-1069240호)로 안전성을 극대화해 어린아이를 비롯한 모든 사용자의 안전사고를 예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강력한 BLDC모터와 맷돌응용방식의 3중 회전 칼날(특허 제10-1814189호)을 사용해 음식물을 효과적으로 분쇄하고, 이동 시 수직형 미생물 회전교반(특허 제10-1907639호)이 액체를 분리 배출하는 구조를 갖고 있다. 이 기술로 락스나 세제로부터 미생물을 보호한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싱크리더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음식물건조기 시장에도 뛰어들어 음식물건조기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D) 상품에 선정된 바 있다.
싱크리더 관계자는 “매일 발생하는 음식물쓰레기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서 더 나아가 대한민국 주방문화의 품격을 격상시키고 나아가 환경 문제까지 해결하려 한 싱크리더의 목표가 ‘2022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수상의 원동력이다”라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김용현 국방장관 지명 때부터 제기된 계엄령 발동설, 석 달 뒤 현실로
현대차·기아 11월 美 친환경차 판매 ‘역대 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