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만코리아(대표이사 김경중)의 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인 보타랩은 보태니컬 래버러토리(Botanical Laboratory)의 약자로 ‘식물연구소’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자연과 과학의 만남을 의미한다. 유해 성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자연에서 찾은 성분을 활용해 개발된 제품으로, 일명 ‘김태희 샴푸’ ‘전지현 바디케어’로 소비자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보타랩 데저티콜라’ 헤어케어 제품은 미세조류 성분인 데저티콜라를 함유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이다. 이 주요 성분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하 KRIBB)과 기술 이전 계약을 통해 보타랩만 사용할 수 있는 독점 원료로 개발되었다.
특히 전 제품 모두 세계적 비건 인증기관인 프랑스 이브(EVE)사로부터 EVE VEGAN® 인증을 받았으며,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터(주)의 피부 일차자극테스트와 미국 FDA GLP 기준 세포독성테스트를 완료했다.
리만코리아 김경중 대표이사는 “소비자들로부터 직접 보타랩의 우수한 품질과 브랜드를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건강하고 착한 가치를 추구하는 보타랩 철학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SK온, 첫 분기 흑자… 지속 가능성은 미지수
영업이익 급감한 LG엔솔·삼성SDI, 4분기 실적도 ‘흐림’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