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키커는 2014년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전문 업체 닥터포이 주식회사의 프리미엄 어린이 라인으로 런칭되어 현재까지 온라인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미헬스케어(주)가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환경보호 차원에서 국제 NGO(비정부기구) 단체 산림관리협의회의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 패키지를 사용해 소중한 산림보호에 동참한 것이 특징이다.
웰키커는 성장기 어린이의 경우 단위체중당 영양소 필요량이 높지만 실제로는 소화 흡수 기능이 완전하지 않아 하루 3끼 식사만으로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운 점에 착안해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가공 및 인스턴트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어린이들은 영양 불균형이 생기기 쉬운데, 웰키커 멀티비타민 앤 미네랄 제품은 과일야채비타민 및 미네랄 등 10가지 필요 영양소를 담았다. 천연원료를 사용하고 흡수력을 높여 누구나 섭취 가능하다.
웰키커 관계자는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에 선정돼 기쁘기도 하지만 어린이 건강과 관련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아이들의 영양 불균형을 맞추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섭취량 기준에 맞춰 제조하고 있으니 믿고 이용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SK온, 첫 분기 흑자… 지속 가능성은 미지수
영업이익 급감한 LG엔솔·삼성SDI, 4분기 실적도 ‘흐림’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