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022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에는 총 83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는 먼저 업종별 동향, 브랜드 인지도 및 시장점유율 등 사전 기초조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를 후보로 선정한 후, 최종 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됐다.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사회 전반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분야별 경제, 서비스산업 활성화와 시장 확대에 끊임없이 정진해온 기업들이 이번 시상을 계기로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심사 소감을 전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심사평
김홍유(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한 경영인 및 기업 관계자들은 변화하는 산업의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고, 검증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신뢰와 만족을 선사하고자 힘써왔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경제가 침체된 상황에서도 비대면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양질의 노력을 해왔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초연결시대’로 접어든 만큼 기업과 소비자는 더욱더 상호 수평적인 관계를 갖게 됐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고 고객을 적극적으로 포용하는 정책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좋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고객과 신뢰 관계 구축에도 더욱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이제는 소비자 중심 경영을 궁극적 목표로 삼아 소비자 만족에 기여하는 기업만이 무궁한 발전을 이룰 것으로 전망됩니다. 따라서 이번에 수상한 기업의 브랜드가 인정받고 널리 알려지길 바라며, 나아가 소비자와 함께 상생하는 기업,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해가길 기원합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에 선정된 관계자분들에게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인사를 드리며, 오늘 수상을 계기로 더 큰 발전이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폭풍 랠리’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눈앞에
정용진 이마트, 4년 만에 최대 영업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