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기획]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보건복지부 인증, 바르다임병원

2022 올해의 의료 브랜드파워 1위

  •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기획]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보건복지부 인증, 바르다임병원

바르다임병원이 ‘2022 올해의 의료 브랜드파워 1위’ 정형외과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는 거대한 사회경제적 변화의 움직임 속에서 시장을 장악하고, 차별화된 영감으로 고객의 삶에 깊은 공명을 일으킨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바르다임병원 동탄점은 2021년 3월 개원 이후 환자 치료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병원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거듭하고 있다. 2동탄 유일 산재지정병원으로 인력, 시설, 장비에 대한 엄격한 검증과 심사를 통과해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또한 바르다임병원은 지난해 10월부터 간호·간병 서비스를 시행해 간병인을 두거나 보호자가 환자를 돌보지 않아도 편안한 입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에 대한 법적 요건 및 보안성 기능에 대한 인증 기준 적합 판정을 받아 사용 인증을 획득하는 등 더욱 안전한 진료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바르다임병원 동탄점 오광준 병원장은 “이번 수상은 환자의 쾌유를 돕고 더 나은 진료 환경을 만들고자 했던 의료진과 직원들의 노력이 이룬 결실”이라면서 “앞으로도 모든 환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진료 역량을 갖추고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주간동아 1327호 (p58~65)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1368

제 1368호

2022.12.09

올 최고의 명언 ‘중꺾마’ 만든 문대찬 기자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