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27

2022.02.18

[기획] 숯불닭갈비 프랜차이즈, 팔각도

2022 올해의 프랜차이즈 브랜드파워 1위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2-02-24 09:55: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팔각도가 ‘2022 올해의 프랜차이즈 브랜드파워 1위’ 숯불닭갈비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는 거대한 사회경제적 변화의 움직임 속에서 시장을 장악하고, 차별화된 영감으로 고객의 삶에 깊은 공명을 일으킨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팔각도는 숯불닭갈비와 닭 특수 부위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로, 특허 및 디자인 등록을 완료한 대한민국 최초 팔각 불판을 사용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숯불닭갈비를 선보인다. 또한 독특하고 창의적인 반찬 세팅 방식으로 눈길을 끌고 있으며, 닭고기에 곁들여 먹기 좋은 이색적인 반찬과 각종 소스도 제공한다.

    팔각도는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외식산업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현재 가맹점이 20호점을 돌파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15년간 쌓아온 외식업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육류의 가공 및 포장을 체계화해 가맹점 원가 상승을 최소화하는 한편, 간편한 원팩 시스템과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으로 인건비를 절감해 가맹점 수익 극대화에 기여하고 있다.

    팔각도 관계자는 “숯불닭갈비는 다양한 고객층으로부터 사랑받으며 장수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면서 “앞으로 어떤 경제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는 숯불닭갈비 브랜드로 자리매김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ESG착한경영대상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