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27

2022.02.18

[기획] 멍게특허성분 함유 탈모샴푸 브랜드, DHT-X

2022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hklee9@donga.com

    입력2022-02-22 09:55: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DHT-X가 ‘2022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뷰티(탈모샴푸) 부문을 수상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와 올바른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DHT-X는 헤어 건강 전문 회사인 플랜비바이오의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 브랜드다. 주력 상품인 DHT-X 멍케샴푸는 DHT-X만의 독자적 조성물 원천 특허 성분인 멍게껍질추출물을 담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다.

    DHT-X 샴푸의 멍게 껍질 추출 조성물 ‘콘트로이틴 황산’ 성분이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원인성 탈모에 효과적으로 반응해 기능적 측면에서 우수하다는 설명이다. 이러한 성분은 특허번호 10-1274868호 ‘멍게껍질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탈모 방지 및 발모 개선용 조성물’로 특허를 출원했다.

    또한 청정수역으로 알려진 통영의 멍게 껍질 추출물을 활용하는 만큼 좋은 원료를 사용하고 있다. 그뿐 아니라 셀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무(無)첨가, 파라벤 무(無)첨가, 알러젠 프리 향료, 자연 유래 성분 최대 함유 등으로 두피에 자극이 적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플랜비바이오 관계자는 “탈모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랜비바이오의 특허 기술과 오랜 연구 노하우가 이미 검증된 만큼, 탈모 케어 시장 1위 브랜드로 성장시켜 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