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기획] 주점 프랜차이즈, 포차천국

2022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기획] 주점 프랜차이즈, 포차천국

포차천국이 ‘2022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프랜차이즈(주점)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와 올바른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포차천국은 밥도 먹고 술도 먹는 아이덴티티를 토대로 끊임없는 업체 발굴과 인재 영입을 통한 메뉴 개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도 43개 신규 매장을 개설했다.

또한 교육 및 원팩 조리 시스템, 운영 노하우가 잘 축적된 만큼 초보 창업자들도 쉽게 운영할 수 있어 현재 240호점까지 계약이 완료됐다. 포차천국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코로나19 파급 영향 최소화와 조기 극복을 위한 가맹점주 비용문담지원 가맹본부로 인정받으며 ‘착한 프랜차이즈’에 2년 연속 선정 된 바 있다.

주식(酒食)회사 포차천국 관계자는 “이번 수상 같은 영광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R&D(연구개발)에 대한 꾸준한 투자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점주와의 높은 유대감을 기반으로 소비자, 점주 신뢰를 구축해 프랜차이즈 산업 이미지 제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주간동아 1327호 (p48~56)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1339

제 1339호

2022.05.13

블랙&화이트, 공식 데뷔한 ‘쿨톤’ 김건희 여사의 TPO 전략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