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45

..

[기획] 신소재개발, 주식회사 지성바이오 대표이사 이태경

2022 대한민국 NO.1 CEO대상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2-06-30 09:55: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식회사 지성바이오 이태경 대표이사가 ‘2022 대한민국 NO.1 CEO대상’ 신소재개발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NO.1 대상’은 산업 간 융합과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경제성장을 이루고, 국가와 인류의 미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경제활동을 하는 기업 및 브랜드를 선정하고자 제정됐다.

    주식회사 지성바이오는 항균‧항바이러스 신소재를 연구‧개발해 일반 위생 및 의료보건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설립된 회사이다. 건강과 생명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나눌 줄 아는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이다.

    은, 백금, 미네랄 등 인체에 무해한 원료를 사용해 마스터 칩으로 생산한 후 섬유로 압출 가공해 원사를 만들고, 이 원사를 이용해 항균‧항바이러스 기능의 원단을 제조하고 있다. 최근 개발된 V-Z 필터는 이 원단을 부직포로 제조해 마스크 및 공기 여과기, 공기청정기 등에 쓰일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V-Z 필터는 미국 LMS Technologies Inc., (주)엔피켐바이오연구소, 한국의류시험연구원 (KATRi)으로부터 COVID-19 감소율, 바이러스 여과 효율, 세균 여과 효율 등을 인증받았다. 지난 4월에는 해당 필터를 적용한 ‘MD.L(메디컬닥터.리)’ 마스크를 출시했다.

    이태경 대표이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사멸시키는 섬유 원단 ‘V-Z 소재 필터’를 개발, 마스크에 적용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그밖에 필터나 의류 등 다양한 제품에도 접목할 계획이며, 발생하는 수익의 일정부분은 지역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밝혔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수령·수사·출석 ‘모두’ 거부… ‘시간 싸움’ 벌이는 尹

    트라피구라, 고려아연 지분 일부 처분 논란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