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쿠지가 ‘2022 대한민국 NO.1 프랜차이즈대상’ 덮밥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NO.1 대상’은 산업 간 융합과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경제성장을 이루고, 국가와 인류의 미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경제활동을 하는 기업 및 브랜드를 선정하고자 제정됐다.
쇼쿠지는 (주)이움의 일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집에서 차려먹는 집밥처럼 신선한 식자재로 만든 정성 가득한 한상 차림을 내놓는다. ‘정성이 담긴 식사’라는 이미지에 걸맞게 맞춰진 식자재와 구성이 깃들여진 브랜드로 소통과 상생을 중요시한다.
쇼쿠지는 ‘식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일인 상차림과 텐동, 덮밥 등 구성은 제일 기본인 맛과 질을 우선시하며, 쇼쿠지만의 특제 텐동소스는 튀김의 느끼함을 중화해 누구나 부드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메뉴 구성 또한 다양해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다.
새로운 가맹사업자를 위해 다년간 노하우를 쌓은 실력 있는 슈퍼바이저가 진행하는 교육은 기본보다 질이 더 높은 교육으로 오픈 시 최적의 효과를 낸다. 쇼쿠지는 무작위 방식의 오픈을 제한하고 상권을 보호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쇼쿠지 관계자는 “비교적 소규모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피드백과 소통을 중시한 덕분에 짧은 시간 내 성장할 수 있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점주와 상생하고, 소비자에게 맛있는 식사를 제공하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영상] “2025년 서울 집값, 저점 찍고 장기 상승 사이클 돌입”
“군·경호처 겹겹이 ‘벽’ 쌓아 도저히 못 들어가”… 체포영장 집행 중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