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어랩은 ‘2022 한국고객만족도1위’ 화장품(탈모샴푸) 부문을 수상했다. ‘2022 한국고객만족도1위’는 고객 중심 서비스와 우수한 품질 경쟁력으로 고객 삶의 질을 향상하고 사회 전반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과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비어랩은 2016년 런칭한 두피 뷰티 브랜드이다. 대표 제품인 ‘비어랩 맥주효모 환&비어랩 맥주효모탈모샴푸’는 출시 후 5년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해당 제품은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100만 통을 돌파했으며, 누적매출은 150억 원을 기록했다. 맥주효모 탈모샴푸로는 최초로 TV 홈쇼핑에 런칭한 바 있으며, 수차례 매진 기록을 세웠다.
비어랩은 60년 전통의 독일 맥주효모 전문기업 라이버(Leiber)사의 상위 2% HEALTH 등급 맥주효모를 사용했다. 탈모샴푸는 기능성 샴푸로, 비오틴 등을 함유해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며, HP-DCC Complex 특허 성분이 두피 관리와 모발 보호를 돕는다.
비어랩 관계자는 “순수한 맥주만을 고집하는 맥주 본고장 독일의 맥주효모로 만든 환과 탈모샴푸는 홈쇼핑 매진 행렬이 이어지는 등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에 매진해 좋은 제품으로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폭풍 랠리’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눈앞에
정용진 이마트, 4년 만에 최대 영업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