릿첼이 ‘2022 한국고객만족도1위’ 반려동물용품(펫 이동장)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2022 한국고객만족도1위’는 고객 중심 서비스와 우수한 품질 경쟁력으로 고객 삶의 질을 향상하고 사회 전반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과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릿첼 이동장은 영역 동물로 외출 시 긴장과 두려움을 느끼는 고양이의 심리적 불안감 해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고양이의 외출 불안감을 완화할 수 있는 요소인 외부를 살필 수 있는 환기창과 어두운 색상의 스모크 도어가 달려 있으며, 상부에도 뚜껑이 있는 더블도어 타입이라 고양이를 넣고 빼기가 쉽다. 또한 고양이가 안에서도 균형을 잡을 수 있는 단단한 재질로 만들어지고, 고양이가 편안해하는 자세인 가로로 누울 수 있는 크기와 형태를 지녔다.
아울러 고양이가 이동 중에 스트레스를 받아 대소변 실수를 하더라도 플라스틱 재질이라 손쉽게 뒤처리와 통세척이 가능하다.
릿첼 관계자는 “반려동물과의 외출이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만든 제품”이라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 관리를 통해 안전하고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당선 후 미국 증시 사상 최고치 경신… 테슬라 15% 폭등
SK온, 첫 분기 흑자… 지속 가능성은 미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