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구는못말려가 ‘여성소비자가 뽑은 2023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프랜차이즈(무인 문구점) 부문을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소비의 주체인 현명한 여성들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어워드다.
문구는못말려는 주식회사 더블유젯소프트의 무인 문구점 프랜차이즈다. 문구는못말려는 소자본 창업자들의 니즈를 분석해 기존 무인 스토어의 문제점을 보완, 소비자와 창업자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구는못말려는 ‘출근하지 않는 무인스토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CAPSTEC과 제휴해 전문 크루를 매장 관리 인력으로 배치해 도난과 관리 인력에 대한 고민을 최소화하고 있다.
문구는못말려는 실제로 가맹점주의 매장 방문 횟수는 월 1~3회 정도로 부담 없이 운영이 가능하며, 운영 시간에 대한 부담을 더욱 줄이고자 올해 6월 가맹점주 전용 App(앱)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좀 더 안정적인 운영 지원하기 위해 본사가 직접 유튜브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문구는못말려 관계자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시장과 무인 트렌드에 발맞춰 차별성을 부여하고, 기존보다 더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해 창업자들의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되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com
안녕하세요. 한여진 기자입니다.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 국내외 주요 기업 이슈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美 빅테크 AI 투자 확대로 SMR·통신 수혜 전망
머스크와 빌게이츠… 희비 갈린 미국 기업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