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리든이 ‘2023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화장품(세럼)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기술 혁신 및 핵심역량 강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와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추구하고,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미래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는 기업을 발굴·선정하고자 제정됐다.
토리든은 ‘YOUR SKIN IS OUR PLANT’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클린 뷰티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토리든의 전 제품은 수분리 점착제 라벨을 사용해 분리수거에 용이하고, FSC 인증 단상자와 SOYINK(콩기름) 인쇄 방식을 통해 지속 가능한 가치를 만들고 있다. 특히 ‘다이브인 세럼’은 PCR 재활용 플라스틱 50% 헤비 브로우 용기를 사용해 자원 순환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토리든은 ESG 경영을 위한 국제표준 ISO 14001/9001 인증 획득하며 전 제품의 생산 과정에서 품질 보증 체계를 확립했다. ESG에 대한 환경 경영방식으로 ‘가치소비’에 관심을 보이는 MZ세대의 구매 니즈를 충족시켜 컨셔스 뷰티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토리든 관계자는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생산 영역까지 지속 가능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친환경 소재 개발과 확보에 주력하겠다”며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 중이다”고 전했다.
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com
안녕하세요. 한여진 기자입니다.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 국내외 주요 기업 이슈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더 거세지는 ‘트럼프 트레이드’
‘소맥’ 즐기는 로제, K팝 새 역사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