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여왕이 ‘2023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식품(복합조미식품)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기술 혁신 및 핵심역량 강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와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추구하고,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미래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는 기업을 발굴·선정하고자 제정됐다.
요리여왕은 주식회사 해마의 복합조미식품 브랜드다. 대표 제품 알육수 8종(한우, 해물, 사골, 닭고기, 소고기, 청양, 황태, 멸치)은 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끓는 물에 3분이면 완성되는 타블렛 형태의 육수다. 이중 한우, 해물, 사골은 롯데마트, 올가홀푸드(풀무원), 두레생협 등 대형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다.
각 제품은 육수 특유의 감칠맛은 살리면서도 염도는 낮은 것이 특징이다. 파우치 형태로 제작돼 휴대가 간편하고, 육수 재료를 처리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1인 가구가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출시 예정인 알플러스 3종(된장찌개, 김치찌개, 매운찌개)은 요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젊은 주부들의 고민을 해결해줌과 동시에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 니즈를 충족할 예정이다.
김지훈 주식회사 해마 이사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을 통해 요리여왕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com
안녕하세요. 한여진 기자입니다.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 국내외 주요 기업 이슈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더 거세지는 ‘트럼프 트레이드’
‘소맥’ 즐기는 로제, K팝 새 역사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