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앤데커(BLACK+DECKER)가 ‘여성소비자가 뽑은 2023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고객만족브랜드(계절가전) 부문을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소비의 주체인 현명한 여성들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어워드다.
블랙앤데커는 1914년 세계 최초로 권총모양의 휴대용 전동 드릴을 만든 것으로 유명하다. 1979년에는 세계최초로 충전식 진공청소기를 선보이며 뛰어난 모터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다.
현재는 미국, 영국, 일본 등 전 세계 100여 개국에 공구, 청소기뿐만 아니라 종합가전 브랜드로써 주방가전, 에어서큘레이터 등을 판매중이다.
블랙앤데커 호이칸 에어서큘레이터는 2021년 블랙앤데커 프리미엄 라인으로 처음 출시되었다. 출시와 더불어 네이버 ‘서큘레이터’ 부문 랭킹 1위를 기록했다. 이 제품은 3세대 BLDC모터를 탑재해 2dB 초저소음, 저전력, 고효율의 성능을 구현했다. 3세대 BLDC모터는 2세대 DC모터 속에 있는 브러시를 제거해 성능을 높인 프리미엄 모터이다. 2세대 DC모터는 빠른 회전 시 브러시라는 부품에 지속적인 마찰이 발생해 열과 소음이 발생하는데, 이런 단점을 보완해 나온 프리미엄 모터가 바로 3세대 BLDC모터이다.
블랙앤데커 관계자는 “블랙앤데커 호이칸 에어 서큘레이터는 블랙앤데커 110년 모터기술력의 집약체”라고 전했다.
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com
안녕하세요. 한여진 기자입니다.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 국내외 주요 기업 이슈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더 거세지는 ‘트럼프 트레이드’
‘소맥’ 즐기는 로제, K팝 새 역사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