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86

..

[기획] AI 모드 탑재 음식물처리기, 블루벤트 무무

2023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 reporterImage

    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com

    입력2023-04-27 09:55: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블루벤트 무무가 ‘2023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가전(음식물처리기) 부문을 수상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기술 혁신 및 핵심역량 강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와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추구하고,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미래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는 기업을 발굴·선정하고자 제정됐다.

    블루벤트 무무는 음식물의 투입부터 분쇄, 식힘 등의 전 과정을 번거로운 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AI 자동 분쇄건조 방식을 탑재한 음식물처리기다. 일반 음식물처리기의 분쇄/건조 방식과 달리 무게 감지 기능을 탑재해 음식물쓰레기 처리에 최적화된 적정량을 계산하고, 이를 통해 보관 또는 처리 여부를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음식물 쓰레기가 적정량 이상인 경우 별도의 버튼 조작 없이도 음식물쓰레기를 자동으로 처리해 사용자가 따로 관리하거나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아울러 분쇄/건조 방식 제품이라 맵거나 짠 음식물에 상관없이 처리 가능해 음식물을 소분해야 하거나 물에 씻어서 투입해야 하는 미생물 분해 방식의 불편함도 개선했다.

    블루벤트 무무 관계자는 “블루벤트 무무는 일반 음식물처리기의 불편함을 AI를 통해 개선한 제품”이라며 “블루벤트 무무로 ‘2023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까지 수상해 영광”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여진 기자

    한여진 기자

    안녕하세요. 한여진 기자입니다.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 국내외 주요 기업 이슈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더 거세지는 ‘트럼프 트레이드’

    ‘소맥’ 즐기는 로제, K팝 새 역사 썼다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