려원담이 ‘여성소비자가 뽑은 2023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건강기능식품(홍삼) 부문을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소비의 주체인 현명한 여성들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어워드다.
려원담은 새로운 홍삼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젊은 감각의 트렌디한 디자인과 홍삼 특유의 쓴맛을 개선한 부드럽고 달달한 홍삼 맛으로 MZ세대 취향 공략에 성공했다. 최근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를 모델로 발탁해 건강하고 활력 있는 이미지를 전달하며 2030 젊은 고객층 사이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21년 론칭한 ‘려원담’ 브랜드는 코로나19 이후 면역력에 대한 관심과 건강식품을 구매하는 2030세대가 늘어나는 점에 주목한 제품으로,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홍삼 스틱, 홍삼 앰플, 침향환 등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았다. 2030세대에 초점을 맞춰 전략적으로 제품을 개발해 홍삼 시장에서 젊은 층을 타깃의 잠재적 가능성을 이끌어냈다.
려원담 브랜드 관계자는 “신규 제품 및 카테고리 확장을 위해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과감히 투자하며 흔들림 없이 브랜드와 제품력을 강화해왔다”며 “앞으로도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제품 개발과 참신한 컨텐츠를 바탕으로 새로운 홍삼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소비자들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com
안녕하세요. 한여진 기자입니다.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 국내외 주요 기업 이슈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美 빅테크 AI 투자 확대로 SMR·통신 수혜 전망
머스크와 빌게이츠… 희비 갈린 미국 기업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