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장칼은 153패밀리(주)의 외식프랜차이즈로, 강원도 향토음식인 고추장칼국수를 메인으로 강릉 토박이가 만든 면요리 전문 브랜드이다. 10여 가지 재료로 8시간 이상 끓이고 48시간 이상 숙성시킨 특제 육수와 진공수타식 공법으로 만든 전용 면으로 조리해 더욱 깊은 맛을 자랑한다.
강릉장칼 본사인 153패밀리(주)는 외식프랜차이즈, 식품 제조, 식품기기, 식품수출유통 등 다양한 식품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 국내 해썹(HACCP)뿐 아니라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받은 자체 생산 공장에서 위생과 품질이 보장된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또한 EU, ASEAN, RCEP, China, Vietnam와 체결한 FTA(자유무역협정) 원산지 등록이 돼 있어 미국, 호주, 태국 등으로 식품 수출도 하고 있다.
강릉장칼 관계자는 “8년간 쌓인 매장 운영 경험과 메뉴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성된 브랜드로서 프랜차이즈 사업에 진출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강릉장칼’을 창업하는 가맹점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대를 이어 운영하는 매장‧브랜드가 되길 희망하며, 함께 나누며 미래로 나아가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당선 후 미국 증시 사상 최고치 경신… 테슬라 15% 폭등
SK온, 첫 분기 흑자… 지속 가능성은 미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