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SOS가 ‘2023 올해의 IT 브랜드파워 1위’ 고객관리프로그램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는 넥스트 노멀 시대를 맞이해 사회·경제적 변화의 움직임 속에서 시장을 장악하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형성해 고객의 삶에 깊은 공명을 준 기업을 발굴하고자 제정됐다.
핸드SOS는 미용실, 네일샵, 피부샵, 왁싱샵 등 다양한 뷰티 업종에서 사용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PC 버전은 물론 모바일 APP(앱)을 제공하는 핸드SOS는 고객 방문 일정에 따른 알림 메시지 발송, 매출 실시간 확인 및 분석 시스템, 온라인 예약 편리성을 극대화하는 네이버 예약과 예약 연동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또한 핸드SOS는 네이버 예약 사용자들이 메뉴에 따른 ‘시술 시간’이 다른 경우가 많아 예약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점에 착안해 ‘시술 가능 시간’을 설정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사용자들이 원하는 니즈를 파악하고 편의성을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핸드SOS 영업팀장 김종선 부장은 “핸드SOS의 고객관리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는 미용실과 네일샵 등 뷰티샵에서 편리한 매장 운영을 위해 필요한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주 고객사인 신규 창업을 준비하는 매장부터 매장을 운영 중인 뷰티 업종 소상공인들과 핸드SOS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관계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폭풍 랠리’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눈앞에
정용진 이마트, 4년 만에 최대 영업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