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리본이 ‘2023 올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파워 1위’ 면역력 건강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는 넥스트 노멀 시대를 맞이해 사회·경제적 변화의 움직임 속에서 시장을 장악하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형성해 고객의 삶에 깊은 공명을 준 기업을 발굴하고자 제정됐다.
닥터리본은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내·외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닥터비앤비의원 정소담 원장이 2016년부터 기획해 현재까지 발전해왔다. 특히 정소담 원장은 SNS 인플루언서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며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친근한 이미지를 쌓아오는 데 노력하고 있다.
또한 닥터리본은 브랜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국내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및 브랜드 협업을 끊임없이 이어오고 있다.
정소담 원장은 “의사가 된 이후 병원 진료를 하면서 품게 된 단순히 ‘의사–환자’ 관계에서 더 나아가 보다 깊은 관계로 발전하고 싶다는 작은 불씨가 지금의 ‘닥터리본’ 브랜드 론칭까지 이어졌다”며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 수상을 지금까지 해온 그 이상으로 더 잘하라는 의미의 채찍질이라 여기며 초심을 잃지 않는 ‘닥터리본’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폭풍 랠리’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눈앞에
정용진 이마트, 4년 만에 최대 영업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