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러닝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제공하는 기업교육 전문 브랜드이다.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으로, 재직근로자의 직무수행능력 향상을 위해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 사업(사업주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직무교육뿐 아니라 법정의무교육도 PC(개인용 컴퓨터)와 모바일로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비대면 통합 원격교육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위탁고객사만을 위한 기업 전용 ‘사이버연수원’을 구축해 스마트러닝 플랫폼을 제공하며, 관리자 모드 지원으로 교육 담당자는 학습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객사에 꼭 필요한 법정 교육만을 조합해 매년 최신 과정을 제공함으로써 최신 사례와 새로운 기법을 통해 높은 학습 만족도를 제공한다.
올해는 선(先) 온라인 이론 학습, 후(後) 오프라인 실천 학습을 통해 학습 몰입도를 높이는 플립러닝을 선보일 예정이다. 플립러닝은 강사로부터 이론을 배우고 적용은 개인이 하던 전통적인 학습 방식을 뒤집어, 이론 학습은 온라인에서 개인이 하고 적용을 위한 실천 학습은 오프라인에서 강사와 하는 차세대 학습법이다.
모두의러닝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습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서비스를 계속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 급감한 LG엔솔·삼성SDI, 4분기 실적도 ‘흐림’ 전망
하루만 맡겨도 이자 4%… 금리인하기 주목받는 고금리 파킹통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