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킨숯불양념구이치킨이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프랜차이즈(치킨)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와 올바른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프랑킨숯불양념구이치킨은 주식회사 더윈썸이 2021년 론칭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다양한 메뉴로 사랑받고 있다. 대표 메뉴는 은은한 숯불 냄새와 담백한 맛이 일품인 ‘숯불 양념구이·소금구이 치킨’으로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또한 ‘치밥’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시그니처 메뉴인 ‘숯불양념구이+우동사리’의 경우 양념치킨과 우동의 조화로운 맛이 인기를 모으면서 식사대용으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치즈볼, 크림치즈볼, 고구마치즈스틱 등 치킨과 함께 먹기 좋은 사이드 메뉴도 함께 론칭했다.
프랑킨숯불양념구이치킨은 현재 가맹점 창업 시 거리제, 세대수제가 아닌, 핵심 구 단위로 가맹점 배달권역을 보호한다. 아울러 메뉴 시식부터 본사 방문 상담, 상권 분석, 인테리어, 교육, 오픈까지 창업과 관련해 체계적인 절차도 갖추고 있다.
관계자는 “가맹점과 본사의 상생,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2년 연속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는 등 본사 차원에서 가맹점과 고객들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악재 겹친 포스코 장인화號, 세대교체·인적쇄신 단행
수령·수사·출석 ‘모두’ 거부… ‘시간 싸움’ 벌이는 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