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미리금계찜닭이 ‘2023 올해의 프랜차이즈 브랜드파워 1위’ 찜닭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는 넥스트 노멀 시대를 맞이해 사회·경제적 변화의 움직임 속에서 시장을 장악하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형성해 고객의 삶에 깊은 공명을 준 기업을 발굴하고자 제정됐다.
일미리금계찜닭은 2011년에 설립된 찜닭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전통 찜닭 제조 방식에서 나아가 치즈를 접목시킨 찜닭을 출시하며 토마토소스, 누룽지 등을 사용해 매콤한 맛부터 달콤한 맛까지 모든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OTT서비스(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또는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일미리금계찜닭 관계자는 “옛날 전통 찜닭의 맛을 아는 4050세대부터 퓨전 스타일을 좋아하는 MZ세대 1030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맛을 위해 트렌드를 읽고 움직일 것”이라며 “본사 그리고 가맹점주 모두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상생 관계를 위해, 점주들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우수가맹점 제도 운영, 다양한 마케팅 활동, 트렌드에 맞는 신메뉴 출시 등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폭풍 랠리’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눈앞에
정용진 이마트, 4년 만에 최대 영업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