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78

..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검증된 서비스로 시장 확대, 소비자가 인정한 84개 기업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3-02-28 09:44: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기업이 선정됐다. ‘주간동아’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소비자가 선택한 브랜드에는 제품·서비스 경쟁력과 충성도를 확보하고, 소비자에게는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와 올바른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올해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에는 총 84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는 업종별 동향,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점유율 등 사전 기초조사를 통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를 후보로 선정한 후, 최종 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됐다.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사회 전반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분야별 경제 및 서비스산업 활성화와 시장 확대에 끊임없이 정진해온 기업들이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심사 소감을 전했다.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심사평
    김홍유(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를 수상한 기업들에 축하 말씀을 전합니다.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소비자 만족을 위해 정진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경제·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미래지향적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마련된 브랜드 대상입니다.

    지금 세계는 물가상승과 글로벌 경기침체로 경제 불확실성이 더욱 확대되고,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가속화된 디지털 전환이 엔데믹 이후에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기업은 실체적 변화와 혁신 고도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의 토대를 구축하는 대전환을 이뤄야 합니다.

    소비자는 단순히 기업의 물품을 선택하는 데 그치지 않고, 기업의 전체 가치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주어진 제품을 단순히 소비하는 데 그치던 소비자의 역할이 이제는 기업 자체의 가치를 평가하고 불매운동을 하는 등 더 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 선호도를 파악하고 성향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상황입니다. 또한 소비자가 요구하는 방향이 명확하고 수준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기업들은 예전보다 더욱 빠르고 정확한 기술 및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선호를 파악하고 높은 만족도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올해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에 선정된 기업들은 변화하는 시대 환경에서도 소비자 중심 사고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에게 최대 만족을 선사하고 부문별 최고 자리에 올랐습니다.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좋은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최고 가치를 선물한 노력의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상식을 통해 각 기업브랜드가 인정받고 널리 알려지길 바라며, 나아가 소비자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길 바랍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폭풍 랠리’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눈앞에

    정용진 이마트, 4년 만에 최대 영업익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