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퀸이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여성용품(생리대)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와 올바른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에어퀸은 주식회사 레몬이 2019년 론칭한 여성용품 브랜드로, 나노 소재 기술을 적용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주요 제품군으로는 숨쉬는 생리대 ‘브레스’, 사탕수수 추출물로 만들어 비건 인증을 받은 유기농 생리대 ‘아르보’, 에스더버니와 콜라보한 ‘입는오버나이트’ 등이 있다.
특히 숨쉬는 생리대 ‘에어퀸 브레스’는 PE 소재를 쓴 기존 생리대와 달리 나노 섬유라는 신소재를 사용해 기존 제품 대비 2만 배 이상 통기성과 6배 이상 투습도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에어퀸은 여성용품뿐 아니라 마스크 등 다양한 생활용품도 판매하고 있다.
관계자는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3년 연속 수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제품을 다양한 채널에서 선보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폭풍 랠리’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눈앞에
정용진 이마트, 4년 만에 최대 영업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