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필이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건강기능식품(콜라겐)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와 올바른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라이필은 (주)농심의 연구개발(R&D) 기술을 바탕으로 탄생한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2020년 3월 이너뷰티 라인 ‘라이필 더마 콜라겐’을 첫 출시한 이후 ‘라이필 더마 콜라겐 비오틴’ 등 콜라겐 라인업을 강화했다. 현재는 유산균, 오메가3 등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카테고리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
라이필 더마 콜라겐은 출시 후 3년 동안 베스트셀러로 홈쇼핑 매진 행렬을 지속하는 등 ‘먹는 콜라겐’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해당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기능성 인정 개별인정형 콜라겐이다. 또한 라이필 더마 콜라겐 비오틴은 콜라겐에 비오틴이 일일 섭취량 기준 3000% 추가 함유돼 피부의 영양 밸런스까지 함께 챙길 수 있다.
특히 라이필 콜라겐은 대한민국 기술로 개발한 콜라겐이며, 가장 작은 173달톤의 분자량을 자랑한다. 2중 기능성 콜라겐으로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보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관계자는 “라이필 콜라겐에 대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 덕분에 3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를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콜라겐을 비롯해 개인의 건강 상태와 필요한 영양분에 따른 다양한 제품을 소비자들이 만나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폭풍 랠리’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눈앞에
정용진 이마트, 4년 만에 최대 영업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