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기획] 연지YEONJI, 한국적 미를 담은 100% 비건화장품

2022 프리미엄브랜드대상

  •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기획] 연지YEONJI, 한국적 미를 담은 100% 비건화장품

연지YEONJI가 ‘여성소비자가 뽑은 2022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뷰티(비건화장품) 부문을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소비 주체인 현명한 여성들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어워드다.

연지YEONJI는 비건클린뷰티에 한국 전통 공예 요소를 브랜드 전반에 접목한 ‘한국적 비건화장품’으로, 새로운 형태로 지속가능성을 선보이는 뷰티 브랜드다. 모든 제품이 영국 The Vegan Society에서 비건인증을 받았으며, 전통 공예를 친환경/제로웨이스트 가능한 패키지에 접목했다.

연지YEONJI에서 제작하는 크림, 스크럽은 전통 공예 작가들이 수공예로 빚은 달항아리합/범육각합 도자기용기에 담기기 때문에 공장에서 찍어내는 결과물들과 달리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자신만의 도자기용기를 받아볼 수 있다.

달호랑이크림과 병풀시리얼스크럽은 종이로 분리배출이 가능한 친환경 패키지인 종이파우치형으로 제작됐다. 또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안내 문구들은 쉽게 뜯어낼 수 있는 리무버블(removable) 스티커를 활용해 분리배출이 용이하도록 했다.

특히 조선 처마 립밤라인은 한옥 처마의 우아한 곡선을 디자인에 접목했다. 립케이스는 친환경 생분해성 컴파운드를 원료로 사용해 PLA로 구현했다.



연지YEONJI 관계자는 “시대가 가진 물음을 한국적 문화를 통해 풀어나갈 수 있는, 연지YEONJI만의 스타일로 끊임없이 더 나은 삶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주간동아 1332호 (p54~59)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1367

제 1367호

2022.12.02

청약 초읽기 국내 최대 재건축 단지 ‘둔촌주공’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