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32

..

[기획] 연지YEONJI, 한국적 미를 담은 100% 비건화장품

2022 프리미엄브랜드대상

  • reporterImage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2-03-29 09:55:02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연지YEONJI가 ‘여성소비자가 뽑은 2022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뷰티(비건화장품) 부문을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소비 주체인 현명한 여성들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어워드다.

    연지YEONJI는 비건클린뷰티에 한국 전통 공예 요소를 브랜드 전반에 접목한 ‘한국적 비건화장품’으로, 새로운 형태로 지속가능성을 선보이는 뷰티 브랜드다. 모든 제품이 영국 The Vegan Society에서 비건인증을 받았으며, 전통 공예를 친환경/제로웨이스트 가능한 패키지에 접목했다.

    연지YEONJI에서 제작하는 크림, 스크럽은 전통 공예 작가들이 수공예로 빚은 달항아리합/범육각합 도자기용기에 담기기 때문에 공장에서 찍어내는 결과물들과 달리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자신만의 도자기용기를 받아볼 수 있다.

    달호랑이크림과 병풀시리얼스크럽은 종이로 분리배출이 가능한 친환경 패키지인 종이파우치형으로 제작됐다. 또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안내 문구들은 쉽게 뜯어낼 수 있는 리무버블(removable) 스티커를 활용해 분리배출이 용이하도록 했다.

    특히 조선 처마 립밤라인은 한옥 처마의 우아한 곡선을 디자인에 접목했다. 립케이스는 친환경 생분해성 컴파운드를 원료로 사용해 PLA로 구현했다.



    연지YEONJI 관계자는 “시대가 가진 물음을 한국적 문화를 통해 풀어나갈 수 있는, 연지YEONJI만의 스타일로 끊임없이 더 나은 삶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폭풍 랠리’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눈앞에

    정용진 이마트, 4년 만에 최대 영업익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