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78

2023.02.24

[기획] 함박스테이크 전문 브랜드, 고동함박

2023 올해의 프랜차이즈 브랜드파워 1위

  • reporterImage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3-03-03 09:51: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동함박이 ‘2023 올해의 프랜차이즈 브랜드파워 1위’ 함박스테이크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는 넥스트 노멀 시대를 맞이해 사회·경제적 변화의 움직임 속에서 시장을 장악하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형성해 고객의 삶에 깊은 공명을 준 기업을 발굴하고자 제정됐다.

    고동함박은 함박스테이크 전문 브랜드이다. 고동이는 외할머니 손맛 레시피를 이어받은 어릴 적 우리 동네 개구쟁이 캐릭터이다.

    대표 메뉴인 함박류는 100% 국내산 재료로 만들며, 수제돈까스, 파스타, 쫄면, 튀김순대는 고동함박을 서울 문래동의 핫플레이스로 만들어준 메뉴로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따뜻한 우드와 호기심 가득한 실내는 MZ세대의 니즈를 뉴트로 감성과 캐쥬얼 다이닝으로 표현했으며, 굿즈 제품과 어우러진 실내 곳곳은 고객들이 인생컷을 남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고동함박 관계자는 “‘한 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이라는 원칙과 신뢰를 지키려고 한다”면서 “외식업은 끝없이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다. 건강한 기업의 가치를 세우고 그 가치를 높이는 사람들이 또다시 건강한 기업문화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숱한 논란에도 김준혁·양문석·박은정 국회 입성

    부동산 투기 의혹·아빠 찬스·막말… 막판 변수로 떠오른 ‘후보자 리 ...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