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78

2023.02.24

[기획] 이루리하우스, 전원주택 건축 기업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 reporterImage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3-02-28 09:50: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루리하우스가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건축(전원주택)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와 올바른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루리하우스는 2009년부터 토지 매입, 개발, 단지 디렉팅, 디자인 설계, 건축, 분양까지 수행해온 원스톱 전문 업체다. 가야햇살마을, 강천섬 골든리버힐, 센트럴타운, 숲유마을, 이룸스테이 등 대규모 주택 단지를 기획하고 건축, 관리하는 장기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MBC ‘구해줘! 홈즈’ 91회에서 남한강이 펼쳐지는 경관으로 출연자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우승까지 차지한 ‘불멍물멍 하우스’, SBS ‘하우스 대역전’에서 방치된 폐가를 신혼집으로 재탄생시킨 장기 프로젝트는 이루리하우스의 대표적인 작업물이다.

    배성룡 대표는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집, 브랜드 네임처럼 이룸라이프를 선물하는 공간을 짓는 것이 목표”라며 “단순한 주거 개념을 넘어 놀이, 쉼, 개인의 표현 등 다양한 의미를 담아내는 공간을 지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KT&G 차기 사장 최종 후보 이번 주 발표…방경만·허철호·권계현·이석 ...

    송영숙 한미그룹 회장 “신약개발 명가 지키기 위해 OCI와 통합 결단”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