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78

..

[기획] 감자탕 프랜차이즈, 본말감자탕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 reporterImage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3-02-28 09:47: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본말감자탕이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프랜차이즈(감자탕) 부문을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와 올바른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본말감자탕(대표 원묵)은 2021년 론칭 한 달 만에 10개 가맹점을 유치하고, 최근에는 뚝섬역점을 오픈하면서 가맹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감자탕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해당 브랜드는 ‘감자탕의 본질을 바꾸다’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대표 메뉴로 감자탕과 해물뼈찜, 바베큐뼈구이, 로제뼈찜 등을 제공한다. 특히 풍성한 비주얼이 일품인 ‘해물뼈찜’은 신선한 해산물과 부드러운 프리미엄 목뼈의 조화로, 맛과 비주얼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는 본말감자탕의 인기 메뉴다.

    또한 본말감자탕은 본사에서 직접 배송하는 물류시스템을 갖추고 꼼꼼한 조리 교육과 가맹점 관리를 통해 감자탕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으며, 소상공인 협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가맹비 1000만 원 할인과 교육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부담 없이 점포를 개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본말감자탕 원묵 대표는 “기존 감자탕 프랜차이즈의 올드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카페를 운영하 듯 쉬운 조리와 모던한 인테리어로 차별화된 창업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영풍·MBK, 고려아연 공개매수가 주당 83만 원으로 상향 맞불

    ‘한동훈 공격 사주’ 녹취 파문, 尹-韓 갈등 새 뇌관 김대남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