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78

..

[기획] 멍게 특허 성분 함유 탈모 샴푸, DHT-X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 reporterImage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3-02-28 09:45: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DHT-X가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뷰티(탈모샴푸)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와 올바른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DHT-X는 헤어 건강 전문 회사 플랜비바이오의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 브랜드이다. DHT-X는 독자적 조성물 원천 특허 성분인 멍게껍질 추출물을 담아 두피 및 모발 케어에 도움을 준다. 이러한 성분은 특허번호 10-1274868호 ‘멍게껍질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탈모 방지 및 발모 개선용 조성물’로 특허 등록이 돼 있다.

    DHT-X 샴푸의 멍게껍질 추출 성분이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원인성 탈모에 효과적으로 반응해 기능 측면에서 우수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독일 더마테스트 EXCELLENT 등급을 획득한 약산성 저자극 탈모샴푸로, 해조류 추출물이 함유돼 세정, 보습, 진정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DHT-X 관계자는 “2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를 수상해 감회가 남다르다”며 “탈모 예방에 근본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특허 기술과 노하우를 담아 두피 및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AI 열풍 또 다른 수혜 HD현대일렉트릭

    오랜 부진 딛고 반등한 중화권 증시… 홍콩 ELS 손실도 축소 전망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