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프레앙이 ‘여성소비자가 뽑은 2022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화장품(식물줄기세포화장품)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소비 주체인 현명한 여성들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어워드다.
라프레앙은 식물줄기세포(식물캘러스)를 이용해 피부 스스로 자생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을 연구·개발하는 스킨케어 브랜드다.
‘식물캘러스’란 식물 스스로 상처를 치유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치유 성분으로, 피부 재생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라프레앙의 대표 제품인 ‘수퍼 레스토러티브 재생크림’은 동물성 DNA와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미네랄 오일(리모넨, 리날룰, 시트랄 등)을 배제한 광노화 예방 제품으로, 손상된 피부 재생을 돕는 식약처 인증 고기능성 영양크림이다. 정제수 대신 ‘자연 속 수분자석’으로 불리는 레드맹그로브 캘러스를 80% 이상 함유하고 프랑스 마데카소사이드도 담겨 있어 주름 및 미백 케어에 도움을 준다.
라프레앙 관계자는 “식물 바이오 신기술과 원료의 효능으로 현명한 소비 주체인 여성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식물줄기세포에 관한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해 시간을 거스르는 위대한 도전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당선 후 미국 증시 사상 최고치 경신… 테슬라 15% 폭등
SK온, 첫 분기 흑자… 지속 가능성은 미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