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3클래스가 ‘2022 대한민국 NO.1 교육대상’ 관리형독서실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NO.1 대상’은 산업 간 융합과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경제성장을 이루고, 국가와 인류의 미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경제활동을 하는 기업 및 브랜드를 선정하고자 제정됐다.
0823클래스는 설립 17년째를 맞은 성인 고시 전문 관리형 독서실이다. 8시부터 23시까지 관리형 자기주도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재 서울 노량진, 노원, 신림 등 전국 12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공무원, 공인중개사, 전문직, 임용고시, 공기업 취업 등 다양한 성인 고시 수험생이 주 고객이다.
0823클래스는 수험생들을 상대로 시간 관리와 행동 관리를 통해 ‘순공’시간을 확보하고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과목별 학습시간을 컨설팅하는 학습 플래너와 암기 프로그램 시스템, 1:1 학습 솔루션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그 결과 공무원 기준 1417명 넘는 단기합격생을 배출해 합격률 76.2%를 달성함으로써 관리형 독서실의 효율성을 증명하고 있다.
또한 0823클래스는 학원 시스템에서 볼 수 있던 ‘관리’라는 개념을 관리형 독서실에도 적용해 공기 관리, 소음 관리, 방역 관리 등으로 환경을 관리하며 교시제 운영, 모닝콜, 암기시간 관리 등으로 시간을 관리해준다. 아울러 수면 관리, 휴게실 사용 등 오롯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컨디션 관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0823클래스 관계자는 “최근 0823클래스의 시간 관리가 많은 수험생들로부터 호응을 이끌어내면서 공무원 외에도 변호사, 회계사, 변리사, 감정평가사 등 다양한 수험생들이 신청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모든 수험생들이 특별한 시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악재 겹친 포스코 장인화號, 세대교체·인적쇄신 단행
수령·수사·출석 ‘모두’ 거부… ‘시간 싸움’ 벌이는 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