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기획] AONIJIE(오니지), 글로벌 아웃도어

2022 한국고객만족도1위

  •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기획] AONIJIE(오니지), 글로벌 아웃도어

AONIJIE(오니지)가 ‘2022 한국고객만족도1위’ 글로벌브랜드(스포츠용품)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2022 한국고객만족도1위’는 고객 중심 서비스와 우수한 품질 경쟁력으로 고객 삶의 질을 향상하고 사회 전반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과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오니지(AONIJIE)는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콜롬비아 등 전 세계 41개국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트레일 러닝 용품부터 등산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며, 높은 가성비를 지녀 전 세계 다양한 연령층 트레일 러너들 사이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모은다.

오니지(AONIJIE)는 자체 보유한 R&D센터에서 각 나라 지형에 맞는 제품을 개발한 후 철저한 제품 QC(품질관리) 테스트를 진행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좋은 재료에서 좋은 제품이 나온다’는 모토 아래 백팩, 등산가방, 등산스틱, 보호대, 물통, 양말 등 다양한 트레일 러닝 제품과 등산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오니지 공식 수입처 진솔파트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이 직접 제품을 착용해보거나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또한 정식 수입한 오니지 제품들은 국내 KC인증 후 판매하며 AS도 제공하고 있다.

오니지코리아 관계자는 “트레일 러닝 및 등산 인구가 증가하면서 고객들의 니즈가 제품에 다양하게 반영되고 있다”며 “디자인과 경제성 모두를 놓치고 싶지 않은,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이 오니지(AONIJIE) 브랜드를 많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







주간동아 1345호 (p28~35)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