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잉닥터스가 ‘2023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케어서비스(해외환자이송) 부문을 수상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기술 혁신 및 핵심역량 강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와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추구하고,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미래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는 기업을 발굴·선정하고자 제정됐다.
플라잉닥터스는 2007년에 설립되어 국내외 의료지원서비스 부분에서 원스톱 솔루션을 갖추고 있는 비즈인사이트의 의료지원 서비스 브랜드이다. 전세계의 의료네트워크와 국내 유일한 응급의학과 의료진 상담체계, 에어앰뷸런스를 보유한 플라잉닥터스는 이를 바탕으로 24시간 응급의료 상담, 14과목 전문의 상담, 건강검진 및 전세계 병원 예약과 해외환자 이송 서비스 등의 의료지원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해외에 있는 위중한 환자를 사고 지역으로부터 선진 병원 또는 본국으로 후송하는 서비스에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뒷받침하는 다양한 이‧후송 성공 사례를 가지고 있다.
특히 플라잉닥터스는 자체 간호사와 응급의학과 교수들로 구성된 24시간 의료지원 콜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별도의 항공팀이 있어 해외의료지원 및 긴급이송시스템을 체계적으로 빠르게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크모를 이용중인 환자를 세계 최장거리 이송하거나, 미얀마, 인도네시아 등에서 코로나에 집단 감염된 우리 재외국민을 대사관과 협력하여 전세기로 이송한 경험도 있다. 지난 12월에는 국내 의료진이 우리나라 에어앰뷸런스로 우리 국민을 최초로 이송해 주목을 받았다.
플라잉닥터스 관계자는 “코로나 방역이 강화되던 2020년에 전세계의 코로나 감염자의 응급치료를 위해 코로나 환자분들을 안전하고 빠른 응급이송을 제공해 에어앰뷸런스에 대한 인식을 확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는 국내외의 대한민국 국민들을 더 안전하게 보호해 드릴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com
안녕하세요. 한여진 기자입니다.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 국내외 주요 기업 이슈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美 빅테크 AI 투자 확대로 SMR·통신 수혜 전망
머스크와 빌게이츠… 희비 갈린 미국 기업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