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키가 ‘2023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헬스케어(하체운동기구) 부문을 수상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기술 혁신 및 핵심역량 강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와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추구하고,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미래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는 기업을 발굴·선정하고자 제정됐다.
닥터키는 (주)리체의 헬스케어용품 브랜드로, ‘효도 88’ 등 건강 관련 주력 제품부터 의료기기, 생활 가전까지 다양한 제품을 온라인에서 선보이고 있다.
특히 ‘효도 88’은 동의대학교 물리치료학 교수와 협업을 통해 완성된 가정용 관절 운동 장치로, 특허 출원이 완료된 제품인 만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유럽 30만 대 판매 및 대한요양병원협회와 MOU 체결도 진행된 바 있다.
이 제품은 자동으로 페달이 돌아가 힘을 들이지 않고도 하체 근력 발달에 도움을 준다. 3가지 프로그램 모드와 5단계 속도 조절, 역방향 회전이 가능하며, 수동 작동 시 마사지기와 비슷한 개념으로 작용해 혈액순환에도 도움되는 것이 특징이다. 우수한 모터를 적용해 사용 수명이 길고 소음이 적으며 저전력으로 비교적 경제적이다. 리모컨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 있어 편리하게 운동할 수 있으며 제품에 직접 터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닥터키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용하기 편리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건강관리 및 홈케어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com
안녕하세요. 한여진 기자입니다.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 국내외 주요 기업 이슈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美 빅테크 AI 투자 확대로 SMR·통신 수혜 전망
머스크와 빌게이츠… 희비 갈린 미국 기업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