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NO.1 대상’은 ‘대한민국 NO.1 CEO대상’ ‘대한민국 NO.1 교육대상’ ‘대한민국 NO.1 건강기능식품대상’ ‘대한민국 NO.1 뷰티대상’ 등 총 20개 어워드로 세분화해 시상하는데 올해는 CEO 및 의료인 대상으로 6명, 브랜드 대상으로 48개 업체가 선정됐다.
선정 기준은 산업별·업종별 동향 조사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업종을 선별하고, 전문 심사위원단이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 시장점유율, 고객 관리 시스템 구축 현황, 양해각서(MOU) 성과 등 다양한 항목을 바탕으로 공적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를 맡은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국가 발전과 소비자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기업을 발굴해 뜻깊다”며 “시상한 기업들이 넥스트 노멀 시대에 앞장서 새로운 가능성을 타진하고 세계로 뻗어나가 각 분야를 선도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2 대한민국 NO.1 대상’ 심사평
김홍유(심사위원장·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
‘대한민국 NO.1 대상’은 산업 간 융합과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경제성장을 이루고, 국가와 인류 미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경제활동에 임하는 기업 및 브랜드를 선정하고자 제정됐으며, ‘대한민국 NO.1 CEO대상’ ‘대한민국 NO.1 교육대상’ ‘대한민국 NO.1 건강기능식품대상’ ‘대한민국 NO.1 뷰티대상’ 등 총 20개 부문을 시상하는 브랜드 대상입니다.
현재 전 세계는 4차 산업혁명의 넥스트 노멀 시대에 접어들면서 새로운 혁명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더욱더 다양해진 기업 형태와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기반의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 더 나아가 가상세계의 메타버스까지 등장하는 등 시장 흐름이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시기에 발맞춰 많은 기업 역시 실체적 변화와 창조적 혁신을 통해 지속성장의 토대를 구축하는 대전환을 이뤄야 합니다.
오늘 이 자리에는 산업의 시대적 변화 흐름과 고객의 만족에 맞춰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올 한 해 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할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 경영인과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시상을 통해 시장의 가치를 파악하고,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더욱 많아지길 바랍니다. 또한 수상 업체들은 대한민국 경제를 견인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등 더 큰 성장을 이뤄나가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2022 대한민국 NO.1 대상’ 수상 기업에 다시 한 번 축하 인사를 전하며, 수상 기업 및 모든 관계자 여러분의 앞날에 무한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재무 위험성 경종 울린 ‘롯데그룹 유동성 위기설’
김동원 고려대 총장 “5년 뒤 세계 30위 글로벌 명문대학 도약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