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예당은 ‘양심을 속여 이익을 얻지 않겠다’라는 사훈 아래 25년간 9만5000세대 이상을 리모델링한 토탈 홈 인테리어 회사이다.
1층 ‘고객 라운지’, 2층 ‘모델하우스’, 3층 ‘욕실전시관’, 4층 ‘한샘전시관’, 5층 ‘50평대 모델하우스’, 6층 ‘3D 디자인실’로 구성된 ‘예당 주택전시관’에서는 2022 최신 트렌드 자재들을 직접 눈으로 보면서 선택하고, 3D 디자인 상담을 통해 내 집을 미리 꾸며볼 수 있다. ‘예당 주택전시관’은 인천 남동구 간석동에 위치해 있다.
예당은 시공에 책임을 지고자 ‘무료 A/S 5년 보장’을 시행하고 있다. A/S팀은 고객 편의를 위해 주말, 공휴일에도 운영한다. 또한 디자인 상담부터 계약, 시공, A/S 등 모든 과정에서 고객들이 겪는 불편사항을 회사 직영 전문가들로 구성된 ‘해피콜’ 제도를 통해 확인하고 있다. 살림집 리모델링의 경우 고객들에게 무상으로 오피스텔을 대여해준다.
한편 예당은 지난 17년간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라면을 기부하는 ‘사랑의 라면 나눔 행사’를 비롯해 취약계층에 무료로 도배, 장판, 페인트 도색을 지원하는 주거환경 개선공사 등을 꾸준히 시행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재무 위험성 경종 울린 ‘롯데그룹 유동성 위기설’
김동원 고려대 총장 “5년 뒤 세계 30위 글로벌 명문대학 도약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