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78

2023.02.24

[기획] 막차폐차, 비대면 폐차 대행 서비스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 reporterImage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3-02-28 09:47: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막차폐차가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고객만족브랜드(폐차서비스)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와 올바른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막차폐차는 한국자동차해체재활용업협회에 정식 등록된 관허폐차장 (주)양주폐차산업의 폐차 브랜드로, 2013년부터 10년간 쌓아온 업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폐차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비대면 폐차 대행 서비스와 함께 1:1 고객 맞춤을 위한 ‘막차맨’이 전담으로 배정되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일반 소비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폐차 견적 및 폐차 관련 문의 사항에 대해 전화, 문자, 챗봇, 카카오톡을 통한 실시간 답변 제공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폐차 방법과 절차, 국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조기폐차에 관한 정보를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꾸준히 제공함으로써 ‘폐차는 어렵고 복잡할 것’이라는 소비자 인식을 변화시키는 데도 힘쓰고 있다.

    관허폐차장 2003-1호 막차폐차 이동원 팀장은 “자동차 폐차와 관련된 모든 사항은 시간, 장소 제약 없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문의 가능하다”며 “3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를 수상한 만큼 앞으로도 그 명성에 어긋나지 않도록 더욱더 체계적인 비대면 폐차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4월부터 종신보험료 내리고 건강보험료 올라

    숱한 논란에도 김준혁·양문석·박은정 국회 입성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