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기획] 미니학습지, 디지털 교육학습용 앱

2022 대한민국 NO.1 IT대상

  •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기획] 미니학습지, 디지털 교육학습용 앱

미니학습지가 ‘2022 대한민국 NO.1 IT대상’ 교육학습용 앱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NO.1 대상’은 산업 간 융합과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경제성장을 이루고, 국가와 인류의 미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경제활동을 하는 기업 및 브랜드를 선정하고자 제정됐다.

미니학습지는 ‘함께하는 즐거운 외국어’를 표방하는 교육 전문기업 노이지콘텐츠의 12개 외국어 학습지 앱이다. 애플 선정 최고의 노트 필기 앱 플렉슬(Flexcil)과 손잡고 하나의 앱으로 인강 영상 시청, 노트 필기, 질문 남기기, 어휘 및 표현 검색, 저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미니학습지 더노트’를 런칭했다.

‘미니학습지 더노트’는 100% 디지털 언어학습 환경을 제공해 패드형 태블릿PC와 펜슬을 사용하는 것이 익숙한 MZ세대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학습자들은 앱스토어 리뷰를 통해 “책을 두고 나와도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필기 화면과 인강 화면이 하나여서 왔다 갔다 하지 않아도 되니 좋다”, 출퇴근길에도 패드 하나로 공부할 수 있어 좋다”는 의견을 남기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노이지콘텐츠 관계자는 “미니학습지 더노트 앱은 완전히 새로운 외국어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에듀테크 교육 기업으로 성장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간동아 1345호 (p36~42)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