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기획] 척추·관절 견인치료기 브랜드, 디스크닥터

2022 대한민국 NO.1 헬스케어대상

  •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기획] 척추·관절 견인치료기 브랜드, 디스크닥터

디스크닥터가 ‘2022 대한민국 NO.1 헬스케어대상’ 목허리 견인치료기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NO.1 대상’은 산업 간 융합과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경제성장을 이루고, 국가와 인류의 미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경제활동을 하는 기업 및 브랜드를 선정하고자 제정됐다.

디스크닥터는 척추·관절 견인치료기 브랜드로, 공기를 주입해 신체를 견인하는 방식을 치료기에 도입·적용했다.

고압력으로 주입된 공기압이 척추가 중력에 저항할 수 있도록 상·하 방향으로 압력을 전달하는 원리이며, 공기 주입 강도를 조절해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스크닥터의 모든 의료기기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1등급 의료기기로 정식 등록됐다.

디스크닥터의 견인치료기는 누구나 집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목과 허리 외에도 무릎, 손목, 발 등 다양한 부위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디스크닥터 장기용 대표는 “지난 20여 년간 소비자와 소통하면서 더 좋은 품질과 효과를 지닌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하며 노력한 결과 ‘2022 대한민국 NO.1 헬스케어대상’을 수상했기에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례들을 연구해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을 개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간동아 1345호 (p36~42)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1352

제 1352호

2022.08.12

‘폴란드 대박’에 비상하는 K-방산株, 향후 전망도 장밋빛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