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기획] 프리드라이프,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 기업

2022 한국고객만족도1위

  •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기획] 프리드라이프,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가 ‘2022 한국고객만족도1위’ 서비스혁신브랜드(상조서비스)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2022 한국고객만족도1위’는 고객 중심 서비스와 우수한 품질 경쟁력으로 고객 삶의 질을 향상하고 사회 전반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과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는 대한민국 상조산업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최근 장례를 넘어 여행, 웨딩, 수연(회갑·칠순 등), 장지, 어학연수 등 다양한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또한 고객 멤버십을 운영하며 유가족 그리프 케어(심리 치유) 및 유품 정리 서비스도 선보이는 등 ‘토탈 라이프 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는 변화하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대리바트와 함께 ‘홈 인테리어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QR 코드를 활용한 ‘디지털 추모관’을 열어 상조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홍혜걸 의학전문기자, 김창옥 소통전문가, 김새별 유품정리사 등이 참여한 웰다잉 문화 캠페인, 피니시라인을 진행하며 죽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이를 준비할 수 있는 저변을 확대해가고 있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명감을 가지고 고객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선진화된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통해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간동아 1345호 (p28~35)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1382

제 1382호

2023.03.24

삼성전자 300조 투자, ‘소부장’ 기업부터 주가 뛰었다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