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즈(대표 김상영)는 모든 것을 의미하는 ‘A to Z’와 자동차를 뜻하는 ‘CAR’를 합성해 만든 사명(ACARZ)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신차 정보에서 시작해 신차/중고차 구입, 보험, 정비, 세차, 폐차에 이르기까지 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 담은 초대형 모빌리티 플랫폼 프로젝트다.
(주)아카즈 김상영 대표는 자동차 분야 유수의 기업들과 제휴 관계를 맺고 20년 이상 온라인 비즈니스 경력을 쌓아온 인물로, 이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카즈 법인을 설립했다.
아카즈는 고객이 차를 구입할 때부터 관리, 폐차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해결 가능하도록 구현해 편리함을 제공한 것은 물론, 혁신 기술 도입으로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와 제품을 큐레이션해 고객 만족을 이끌고 있다.
(주)아카즈 김상영 대표는 “자동차에 관한 모든 것을 하나의 플랫폼에 담겠다는 목표로 연구·개발에 힘쓴 결과 이렇게 수상의 영광을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더욱 내실을 다져 공급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스마트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영상] “美 경기 2027년 6월까지 확장… AI 중심 M7 수혜 예상”
‘폭풍 랠리’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눈앞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