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557

..

“달려라 달려~”

  • 입력2006-10-23 13:16:00

  •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달려라 달려~”
    1970년 경북 칠곡군 가산면에 자리잡은 학림초등학교 운동회 때 찍은 사진입니다. 시골학교 운동회가 모두 그러했듯, 이곳의 운동회도 마을 축제 수준이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모두 모여 함께 뛰고 응원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습니다.

    사진은 운동회가 끝날 무렵 이어달리기 경기가 진행될 때 찍은 것 같습니다. 승패를 가르는 중요한 경기였는지, 응원의 열기가 후끈 느껴집니다. 학생들은 물론 선생님들까지 일어나 열띤 응원을 펼치고 있습니다. 맨 오른쪽의 저도 열심히 응원하고 있네요.

    사진에 나온 남자 선생님과 뒤쪽으로 조그맣게 나온 학생들의 이름은 떠오르지 않지만, 당시의 즐거웠던 추억은 지금도 생생합니다. 요즘 시골에는 학생이 없어서 폐교한 초등학교가 많다고 하는데, 다행히 학림초등학교는 굳건히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시 같이 지낸 선생님들, 그리고 학생들은 저를 기억하고 있을까요?

    ■ 김정희/ 경북 울진군 울진읍

    '그리운 얼굴'에 실릴 독자들의 사진을 기다립니다



    잊지 못할 추억이 담긴 사진과 함께 간략한 사연을 적어 보내주시면 됩니다. 사진이 실린 분께는 애경의 프레시스 액티브 이스트 하이드라 밸런싱 화장품(www.presis.co.kr) 2종 선물세트를 보내드립니다.

    사연을 보내주실 때는 성명과 주소, 전화번호를 정확히 기재해주십시오. 사진은 우편으로 보내주시거나 JPG파일로 저장해 동아닷컴 '포토&디카(http://photo.donga.com/)'의 그리운 얼굴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우편으로 보내주신 사진은 게재 여부에 상관없이 반송해드립니다.

    보내주실 곳 :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3가 139 동아일보사 출판국 주간동아 '그리운 얼굴' 담당자 앞.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