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78

2023.02.24

[기획] 신생아 장건강 유산균, 연세 베이비 드롭유산균

2023 올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파워 1위

  • reporterImage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3-03-03 09:54: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연세 베이비 드롭유산균이 ‘2023 올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파워 1위’ 신생아 전용 유산균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의 브랜드파워 1위’는 넥스트 노멀 시대를 맞이해 사회·경제적 변화의 움직임 속에서 시장을 장악하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형성해 고객의 삶에 깊은 공명을 준 기업을 발굴하고자 제정됐다.

    연세 베이비 드롭유산균은 배앓이나 신생아 변비 등을 앓고 있는 아기들을 위한 장건강 유산균 제품으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로하스’에서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듀폰 다니스코사의 유산균 균주를 채택해 엄격하고 까다롭게 제조했으며, 연세대학교 연세생명공학연구소의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한 세브란스케어 제품이다.

    (주)닥터로하스 ‘연세 베이비 드롭유산균 비타민D’는 0세부터 약 2세까지 섭취를 권장하는 액상 형태 제품이다. 하루에 6방울씩 분유에 타서 먹이면 되고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 또한 아기들의 성장에 필요한 ‘비타민D’가 일일기준섭취량 100%를 충족하고 있다.

    (주)닥터로하스 마케팅 관계자는 “마케팅을 위해 아기의 장 건강에 무리가 갈 수 있는 보장균수 투입보다는, 적당량이지만 검증된 프리미엄 유산균 균주를 먹일 수 있도록 하는 등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제품을 선보인 결과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충청권 승부처 8곳 접전… 민주당 7곳·국민의힘 2곳 우위

    국민의힘, 서울 승부처에서 대다수 열세… 동작을서 초박빙 접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