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78

2023.02.24

[기획] 아구찜 프랜차이즈 브랜드, 진아구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 reporterImage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3-02-28 09:50: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진아구가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프랜차이즈(아구찜)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와 올바른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진아구는 외식경영‧컨설팅 전문기업 (주)미트더석세스의 두 번째 브랜드다. 아구찜 위에 통닭, 문어, 낙지, 대창 등 고객 취향에 맞는 토핑 선택이 가능하며, 아귀 가시를 제거한 탱탱한 식감의 순살 아귀찜도 있어 고객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진아구는 상권 맞춤형 5way(홀·포장·배달·점심·주류)로 사계절 안정적인 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손질된 아귀와 특제 분말소스로 간편 조리가 가능해 초보 창업자도 운영이 용이하다.

    또한 연간 대량 구매 계약을 통해 생물아귀를 저렴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외부 환경적 요인으로부터 원재료 가격 변동을 방어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진아구 관계자는 “자사만의 차별화된 메뉴 경쟁력과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를 수상해 영광”이라면서 “급변하는 외식산업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우뚝 서 국내 최고 아구찜 전문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충청권 승부처 8곳 접전… 민주당 7곳·국민의힘 2곳 우위

    국민의힘, 서울 승부처에서 대다수 열세… 동작을서 초박빙 접전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