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동아 로고

  • Magazine dongA
통합검색 전체메뉴열기

[기획]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플랜트스터디카페

2022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기획]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플랜트스터디카페

플랜트스터디카페가 ‘2022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프랜차이즈(스터디카페)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선정·시상해 소비자와 기업이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나아가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제정됐다.

플랜트스터디카페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고 있는 스터디카페 1세대 브랜드로, 비대면(언택트) 시대를 고려해 1인 독립석 좌석을 선보이는 등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다. 현재 개발된 1인 독립석 좌석은 총 4가지 타입으로 디자인 특허 출원을 완료한 상태다.

또한 플랜트스터디카페는 상권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해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에 현재 도입된 신규 모델은 공유오피스(사무실), 스마트존(PC존), 라이브러리존(도서관), 베이커리존 등이며, 2022년에는 ‘융합’ 트렌드에 발맞춰 스터디카페와 공유오피스가 결합한 ‘워크스터디카페’ 모델을 광교점에 첫 론칭했다.

플랜트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스터디카페에 만족하고 안주하기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발맞춘 신규 사업 모델을 도입해 다양한 고객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문화사업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간동아 1332호 (p60~67)

정리=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1339

제 1339호

2022.05.13

블랙&화이트, 공식 데뷔한 ‘쿨톤’ 김건희 여사의 TPO 전략

목차보기구독신청이번 호 구입하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