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동아 1378

2023.02.24

[기획] 폐기물처리서비스 앱, 폐기노트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 reporterImage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입력2023-02-28 09:50:01

  •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폐기노트가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어플리케이션(폐기물처리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와 올바른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폐기노트는 불법폐기물 근절을 위해 개발됐다. 폐기노트 앱을 통해 폐기물을 실시간으로 추적, 관리함으로써 불법폐기물을 원천 차단하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현재 불법폐기물 관련 문제는 일반적인 관심에서 벗어난 사각지대에서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피해를 야기하고 있다. 불법 폐기물은 금전적 피해보다 우리가 사는 환경이 오염되고 그 피해가 우리 아이들에게 고스란히 돌아간다는 점에서 더 심각하다.

    폐기노트에서는 고객사와 운영사 간 거래가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고객사가 운영사를 직접 선택해 배차하면 해당 시스템을 통해 배차 정보가 누락되지 않게 기록됨으로써 폐기물 운반 처리 히스토리에 관해 정확하게 알 수 있다. 아울러 실시간 GPS를 통해 폐기물 운반에 대한 안전을 더욱 확보하고 있다.

    폐기노트 관계자는 “앞으로 앱을 통해 더 투명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면서 “현재 준비 중인 서비스로 불법 폐기물 신고서비스센터 운용, 폐기물 업체 간 정보 교류를 활성화해 허가받지 않은 업체가 진입하지 못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기자

    안녕하세요. 주간동아 이한경 기자입니다. 관심 분야인 거시경제,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한 취재하고 있습니다.

    숱한 논란에도 김준혁·양문석·박은정 국회 입성

    부동산 투기 의혹·아빠 찬스·막말… 막판 변수로 떠오른 ‘후보자 리 ...

    댓글 0
    닫기